본문 바로가기
나는 엄마다./아이 교육

교원 창의융합 6세 시작 후기♡

by skysha 2019. 11. 27.
반응형

집에 책이 엄청나게 많지만...과감하게 싹 정리를 하고..(다 중고로 팔아버림)
교원책으로 바꿔주었다.왜냐?
교원 창의융합을 하기 위해서다...

독서육아를 하지만...6세 12월생 남자아이라 그런지..인풋에 비해 아웃풋이 너~~~무 안되었다.
왜그럴까왜그럴까 생각해보니
하루에 책을 3권이상 3년을 꾸준히 해왔지만...독후활동은 하나도 하지 않았었다.
빠른 아이도 아니고 보통의 아이들 보다도 조금 느린 우리 아들에게는 독후활동이 꼭 필요했다.

창의융합은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연계독서와 독후활동이 너무 잘되어 있었다.
테블릿으로 나오는데 핸드폰 절대 안보여주며 미디어를 왠만하면 안보여주는 나지만...어쩔수 있나ㅡ학습인걸...

미디어 노출이 싫다는 엄마들도 있지만...
이런 학습 미디어까지 거부한다면...나는 그런 엄마들에게 얘기하고 싶다.
"그냥 절에 들어가서 살아요~"

이런것도 싫다면 절에 들어가야지....

그리하여 과감히 책 체인지~~~!!


소개받은 교원 영사에게 아이의 테스트 후에 책 컨설팅을 받았지만....뭐 테스트는 의미가 없는듯 했다.다 비싼책만 체크해서 몇백만원어치를 권했으니...

아래사진이 창의융합에 필요한 책들이다.
교원의 전집들...

책을 사면서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무튼 교원은...영사를 잘 만나야한다.
지국장이고 뭐고 돈만 밝히는 XX같은 사람들이 꽤 있어서....잘알아보고 관계를 맺어야 한다.
성격은 좋은지 영업을 엄청 들이미는 스타일인지 선물은 고객을 생각해서 주는 타입인지 등등...

(계약전!!!네이버카페에 공식 교원카페가 있으니 가입해서  선물이니  영사 스타일이니 이것저것 정보를 얻는것이 좋다.)


난 결국 다른지역에 계신 지국장님과 계약했다.다른지역이니 영업도 안들어오고 톡으로 정보만 보내주시니 부담이 없다.
같은지역에서는 찾아온다는둥,교육을 들으러 오라는둥...다 뻔히 아는 그런 영업들이 들어온다.

무튼 교원의 영업방식은 정~~~말 마음에 들지않으나 교원의 전집은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

내년에 7세이니 수준이 조금 있는걸 살까하다가 책내용이 쉬워야 아이가 잘 읽는다는 생각이 있어 단계를 낮게 잡아서 책을 샀다.

아래사진에 있는 조물조물 시리즈는 엄마랑 같이 만드는 팝업책이다.
전집박스안에 양면테이프까지 들어있다.

아이가 너무 좋아했다.책을 꺼내오고 또 꺼내오고 한건 교원책이 처음인거 같다.
교원책이 참 좋고 재밌고 억지스럽지 않다.


지식전집도 뭔가 다른 출판사들처럼 용어 써가며 억지스럽지 않고 스토리텔링이 제대로 되어가며 살포시 지식이 깔려있다.
그래서인지 아이도 거부감이 없다.

창의융합을 시작한지 한 10일째 되는듯하다.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창의융합은 내가 일주일동안 읽을 전집종류에 권수를 선택할수 있다.
무리하게 스케쥴을 잡았다가 혹여나 내가 아이에게 짜증을 낼까봐 하루 한권으로 잡았다.
그래도 한권 읽고 연계도서까지 읽고나면 시간이 금방간다.


1,2일차에는 책을 읽고 3일차에 문제풀이를 하나
책을 읽고 그냥 바로 문제를 풀어도 된다.

책을 읽고나면 관련영상이 나오는데 그래서인지 아이가 전보다 확실히 책을 읽고 기억에 남는게 더 많아졌다.
거기에 확장까지 된다.

예를들면 일본의 문화 대한 책을 봤다.그럼 그런것이 우리나라,중국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화면으로 나온다.
그러니 한권을 읽어도 기억에 남는게 더 많을수밖에..



교원 창의융합 이름 뒷쪽에 붙어있는 영재스쿨~이 왜있나했더니 4,5일차에는 창의개념,창의문제를 푼다.
좀 생소했으나 아이는 재밌다고 좋아라 문제를 풀었다.
제발 이게 오래가길 바랄뿐이다♡


처음 시작할때 연계독서를 하려면 전집을 엄청 사야된다고 해서...책을 좀 사긴 했으나 책이 너무 좋고 창의융합이 참 괜찮아서 전혀 아깝지 않다.

할부금이야 한달에 외식만 몇번 좀 줄이면 된다^^
지금은 책을 더 들이고 싶다.교원이 개미지옥이라더니 나도 시작인가....
연계독서,확장지식,확실한 독후활동으로 아주아주 만족하는바이다♡

교원 창의융합을 고민하고 밤세 검색하는 어머님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