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꿀정보

옷 보풀제거 방법!고생하지말고 이걸로 딱!

by skysha 2017. 2. 1.
반응형


산지 얼마되지 않은 옷에 엄청난 보풀이 생겨 버렸다.롯데닷x에서 세일한다고 하여 좋다고 잽싸게 구매했는데 역시 싼 옷에는 이유가 있는가보다.세탁기에 한 2번 돌렸나?세탁기에 두번 들어갔다나왔는데 입을수 없는 상태의 옷이 되어버렸다.뭐 이런 황당한 경우가.. 입고 나가려고 빨아놓은거라 급하게 입고 나가긴 해야겠고 옷은 저 모양이고..

인터넷에 옷에 생긴 보풀을 정리할수 있는 방법들을 마구마구 뒤져보니 면도칼로 하면 보풀이 제거 된다고.. 그리하여 집에 있던 남편의 일회용 면도기를 찾아서 급하게 옷에 붙은 보풀들을 제거 해봤다. 면도기를 이용하여 보풀제거 한 모습..전,후 사진이다.

인터넷에 수많은 후기들처럼 옷에 보풀이 없어지긴 한다.하지만..



보다시피 옷이 한꺼풀 벗겨진 느낌이..옷이 엄청 상함은 물론..그냥 옷감이 벗겨진다고 보면된다. 보풀이 제거되었지만 옷 상태는 더 이상하게 되었다.왠지 허름해 보이는 비쥬얼.왜 수많은 블로그에서 이 방법을 추천하는지 모르겠다.

거기에다 주변은 옷감을 한꺼풀 벗겨낸 흔적이 그대로 널부러져 있다.여기저기 솜뭉탱기 같은것이 날리고 아주 난리다.면도기로 벅벅 긁다보니 옷감이 벗겨내지면서 되려 더 지저분해진 옷을 다시 어떻게 정리해보려 찍찍이도 마구마구 돌려보고 했으나 옷의 상태는 여전히 엉망이 였다.



급할때는 면도기로 옷의 보풀을 제거하는 것도 뭐 나쁘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좋지 않은 방법인것 같다. 이렇게 할꺼면 귀찮아도 차라리 보풀제거기를 사러 가자하여 즐겨가는 다이소로 달려가서 5천원 주고 요 보풀제거기를 사왔다.건전지 AA가 2개 들어간다. 다이소 제품들 중에 잘 찾아보면 저렴하면서 아주 괜찮은 제품들이 꽤 있다.



건전지를 두개 넣고 위에 전원 버튼만 누르면 안쪽에서 칼날 같은것이 돌아가면서 옷에 붙은 보풀들이 제거된다.꽤 잘 돌아간다. 벗겨내진 보풀들도 면도기때 처럼 여기저기 떠도는게 아니라 죠 칼날 뒤쪽에 고이 모아진다.그래서 버리기도 꽤 편리하다.이 정도면 5천원에 득템한 기분.


사용 전,후 사진이다.확실히 면도기로 제거 했을때보다 훨씬 깔끔하게 보풀만 정리되었다.신기하게 몇번 쓱쓱 갖다댔는데 보풀들이 아주 깔끔히 없어졌다. 옷감의 손상도 거의 없었다.가격이 5천원인걸 생각하면 집에 하나쯤은 꼭 사두고 쓸만하다.


괜히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을 보고 면도기로 옷을 망가뜨리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보풀이 제거 되긴 하나 옷 상태를 생각하자면 면도기 방법은 정말 비추다.옷이 완전 허름해진다.옷감의 한꺼풀이 완전히 홀라당 벗겨지니..그럴만도 하다.그렇다고 보풀제거기를 비싼걸 살 필요는 없고 그냥 동네 다이소에 가서 저렴한 제품을 사서 쓰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인듯 하다.다이소 보풀제거기의 만족도는 10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