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먹는다.

삼덕동 맛집 어랑만두 진짜 맛있다!

by skysha 2017. 1. 31.
반응형

얼마 전 대구 경대병원 근처인 삼덕동에 갈 일이 있었다.지나가는 길에 남편이 이 근처에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만두 맛집이 있다며 집에 가는 길에 포장하자고 하여 대구 어랑만두집에 들렀다.나름 이 삼덕동 맛집이란다.평소 만두를 엄청 좋아하는 나는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만두를 먹어볼수 있다는 것에 잔뜩 기대를 하며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위치대구 중구 삼덕동2가 210-5번지. 따로 주차장은 없다. 우리는 저녁때라 아무곳에나 주차를 하고 갔지만 낮에는 주차단속이 있기 때문에 아래 사진속에 써있는 경북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될듯하다.

영업시간오전 11:30~오후 9시까지.


생활의 달인에 나온 삼덕동 맛집.어랑만두



가격표는 아래 사진참고. 군만두는 5천원이다. 이 어랑만두집은 군만두가 맛있다고 하여 우리는 군만두와 비빔만두를 포장했다. 비빔만두는 경북지역에 이사와서 처음 먹어봤다. 내고향 청주에는 없는데 경북지역에는 많이들 즐겨먹는 음식인거 같다.왠만한 분식집에 가면 꼭 있는 메뉴 중 하나이다.



포장을 하여 집으로 돌아와 먹기 시작했다.집에 오는 길에 시간이 쫌 걸려서 그런지 바삭한 맛이 약간은 줄어든 느낌이였다.바로 포장해서 차안에서 하나 빼먹었을때는 엄청 바삭 거렸는데 집에 와서 보니 만두피가 눅눅해져서 쪼금 실망했다.그래도 비쥬얼은 참 좋다.



비빔만두! 비빔만두는 저렇게 군만두와 찐만두가 섞여 있고 거기에 빨갛고 매콤한 양념이 된 양배추가 따로 포장되어 온다. 저 양념이 진짜 맛있다. 맛있는 쫄면 양념맛이다. 솔직히 비빔만두는 저 양념맛으로 먹는다.저 양념과 만두를 함께 먹으면~~진짜 생각만 해도 또 군침이 돈다.



한입 베어물은 만두의 모습이다.안에 만두소는 흠..뭐랄까 아주 잘 다져져 있다.씹는 식감이 쫌 약하긴 하다. 나는 좀 씹히는 맛이 강하고 자극적인 맛인 만두를 좋아하는데 여기 만두는 속이 아주 부드러운 만두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그런 만두맛.솔직히 처음 딱 먹어보고는 왜 이 집이 생활의 달인에 나온거나며 요즘은 맛집 방송도 못믿겠다며 막 투덜거렸었다.

하지만...


또 삼덕동에 갈일이 있어서 들린김에 다시 한번 가서 직접 가게에서 먹어보자 하여 다시 어랑만두집을 찾아갔다.

점심시간때라 그런지 가게안은 사람들로 꽉 차있었다.간신히 구석에 딱 하나 남아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먹을수 있었다. 밤에 왔을때는 한산하여 몰랐는데 낮에 와보니 삼덕동 맛집이긴 한가부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드디어 음식이 나오고...역시!!음식은 그 자리에서 갓 나왔을때 먹어야 한다. 포장해서 집에서 먹던 맛과는 완전히 다르게 너무너무 맛있었다. 직접가서 먹는 날은 군만두,만두국,쫄면만두세트를 먹었는데 이건 뭐 군만두도 맛있고 만두국도 맛있고 쫄면맛도 일품이였다.

다시는 포장해서 먹지 말아야겠다며 다짐을 했다.가게에서 직접 먹어보니 아~왜 이 집이 맛집이며 생활의 달인에까지 나왔는지 알수 있었다.

맛있다.찐만두보다는 개인적으로는 군만두가 더 맛있고!특히 쫄면세트가 정말 맛있었다.

만두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찾아가서 먹어볼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