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먹는다.

제주 애월맛집 "그마니네" 완전 강추!!

by skysha 2017. 5. 1.
반응형

제주 애월에 도착~!!

출출한 점심시간이 다가오고..

애월맛집을 검색하던 중...가장 리뷰가 많았던 가게로 초이스 했다.

주소는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9. 구주소->애월시 하귀1리 266-6.

가게 이름은 "그마니네"


해물뚝배기,해물탕,갈치조림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곳이다.


메뉴표는 아래 사진 참고....






우리는 통은갈치구이 스페셜로 주문했다.

가격은 꽤~~나갔으나 후회 없는 선택이였다!!


다음에 제주에 온다면...일부러라도 꼭 다시 오고 싶은 집이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찬들과 전복~갈치회~오징어 숙회...

어찌나 신선한지~~

니 기본들마저 감탄을 부르는 맛이였다.

밑반찬들도 하나같이 맛있었음..




그리고 나오는 미역국과 뚝배기해물탕..

나는 이 미역국만 있어도 밥 한그릇은 뚝딱~~할것 같았다.

미역국이 어찌나 맛있는지..

해물육수라 그런지 시원하면서도 입에 착착 감기는 맛~!!


해물뚝배기도 얼큰 시원하니 참 맛있었다.





그리고 이 제주 애월맛집인 그마니네는 이렇게 전복죽이 따로 1일당 하나씩 나와서 너무 좋았다.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참 좋은 음식점이다.

아이음식을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기본 찬들에 아이가 먹을수 있는 음식이 쫙~~나와주니 얼마나 좋은가...

전복죽도 맛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아드님은 기본 찬으로 나오는 잡채만 엄청나게 먹었다는...




그리고 나온 고등어 구이와.....

아...무슨 생선이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이런 몹쓸 기억력..

이름은 생각나지 않지만 저 생선살이 엄청 부드러워서 아드님이 아주 잘먹었던 음식중 하나였다.

생선구이도 집에서 먹는 생선구이랑은 차원이 다르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기본 찬들이 너무 맛있어서 

주메뉴인 갈치구이가 나오기도 전에 허겁지겁~엄청나게 먹어버렸다.




그리고 나온 제주 애워맛집 그마니네의 스페셜~~통 갈치구이..!!!

엄청난 기럭지를 자랑하는 갈치녀석..

엄청 길~~다!





이 엄청난 갈치가 등장하면~~

서빙 아주머니들이 오셔서~살은 다~~발라주시면서 먹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신다.

사장님도 따라 오셔서 갈치에 대한 설명을...

사장님의 자부심이 엄청 나신 듯 했다.


발라진 갈치살을~상추나 배추에 쌈을 싸서 먹으면 되는데..

거기에 나오는 소스!! 장?

이 장이 정말 기가 막히게 맛있었다.


흑돼지를 먹을때 먹는 멜젓 같은 맛...?

왠 젓갈같이 생긴것이 너~~무 맛있어서 이게 뭐냐며~~

서빙하는 아주머니께 여쭤보니

바로 "갈치젓갈"이란다...


아~~갈치속젓이 이렇게 맛있나....

아주머니께 시장에서 갈치속젓을 사면 이 맛이냐고 하니 이 장은 사장님이 특제비법으로 만드신 젓갈이라며...


아쉽지만 이 맛있는 갈치속젓은 제주 애월맛집 그마니네서만 먹을수 있는걸로....




이렇게 쌈을 싸서 한입에 쏙~~!!!

갈치만으로도 너무너무 맛있었지만 사장님의 특제비법으로 만드셨다는 갈치속젓이,,,너무너무 맛있었다.

판매한다면 한바가지로 사오고 싶었을만큼 맛있었다.


다음에 제주에 또 온다면 이 속젓을 먹으러라도 일부러 이 집에 올꺼라며....



인터넷에 수많은 제주 리뷰를 보면 맛있다는 집이 엄청나게 많다.

그 중 70%는 거의 속은듯....

하지만 이 제주 애월맛집 그마니네는 다르다.


정말 맛있다.

갈치구이..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그런 맛이였다.

우리는 함덕에서 40분을 달려서 일부러 찾아갔었다.

시간과 돈....모두 전혀~~아깝지 않은 맛집이다.


제주에 가신다면 꼭 한번 먹어보시길..

반응형